브라우저 이용 권장안내

권장 크롬(chrom), 엣지(edge), 웨일(Whale)
일부기능제한 익스플로러(Explorer)
크롬 크롬 다운로드 엣지 엣지 다운로드 웨일 웨일 다운로드
고객사례

적법한 근로계약서와 정확한 연차관리

RGT 정호정 대표22-07-27

주식회사 RGT는 4년간 고객분들에게 최상의 인공지능 소프트웨어와 로봇을 만들어드리고 있습니다. 왜 휴램을 노무관리 파트너로 선택하셨는지 대표님을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review_image_RGT_1.png

휴램프로를 이용하시게 된 계기가 있으신가요?

정호정 대표님 : 알지티는 서비스 로봇을 접한 모든 사람에게 좋은 추억을 드리고 있는 회사입니다. 개발자, 로봇 제조, 필드엔지니어 등 함께 일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다양한 직종이 있기 때문에 더욱 노무관리가 중요합니다. 특히 많은 직원들의 연차휴가 발생 개수나, 급여를 정리하는 것이 어려웠습니다. 로봇을 개발하는 회사 특성상 야근을 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됩니다. 그리고 개발자, 필드엔지니어, 경영지원은 모두 조금씩 급여 체계도 다릅니다. 돌발적으로 발생하는 일에 대비한 일용직 분들을 고용하는 일도 있습니다. 그래서 각 사람 별 근로시간 관리가 쉽지 않았습니다. 인센티브도 발생하기 때문에 그때마다 관리가 중요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다방면으로 탐색하여 찾게 되었습니다. 최초 상담을 받아보았는데, 저희에게 맞는 노무관리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해주셔서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휴램을 누구에게 추천하실 수 있을까요?

정호정 대표님 : 다양한 직종이 있어 근로시간 등이 다양한 경우에 전문적인 도움을 받아 더 쉽게 관리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인원수가 많거나 직종이 다양한 경우에는 휴램의 도움을 받아 급여직원 없이도 노무관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 표준적인 관리가 어려운 회사라면 더욱 전문적인 관리가 필요할 것 같아요.

review_image_RGT_2.png

휴램의 어떤 점이 좋으셨나요?

정호정 대표님 : 휴램프로를 통해서 다양한 직종과 입사일의 직원을 프로그램을 이용해 정리해주었습니다. 노무사가 상담까지 해주어 더욱 안심이 되었습니다. 일단 근로계약서를 공인노무사가 검토하여 적법하게 작성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해마다 바뀌는 연차휴가 제도 등을 안내해주어, 복잡한 제도도 도입하여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인원수에 따라 노동법 적용이 다른 데, 이를 알기 어렵습니다. 그때마다 어떤 관리를 추가해주어야 하는지 안내를 주기 때문에 무리 없이 관리할 수 있었습니다.

특별히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되시는 사례가 있으실 까요?

정호정 대표님 : 몇가지 사례가 있는데 먼저 첫번째로 연차를 입사일 기준으로 사용하고 있어서 매번 직원별로 연차 관리 가 어려웠는데 휴램을 통하여 회계연도 기준으로 쉽게 변경하여 연차관리를 더 수월하게 관리 하고 있습니다. 두번째는 당사에는 수명의 외국인 근로자가 근무하고 있는데 이들의 취업신고 및 기타 확인사항들을 자세하게 알려주어서 해당 인원들이 문제없이 근무할 수 있게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