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우저 이용 권장안내

권장 크롬(chrom), 엣지(edge), 웨일(Whale)
일부기능제한 익스플로러(Explorer)
크롬 크롬 다운로드 엣지 엣지 다운로드 웨일 웨일 다운로드
고객사례

부당해고 분쟁 리스크 관리까지

스토리너스 권용현 대표22-07-27

스토리너스는 정품 라이선스를 받은 캐릭터 모바일 액세서리와 이제는 필수품이 된 마스크 전문 브랜드로 제품의 디자인부터 생산 및 제조를 모두 직접 운영하며 스토리너스 만의 고유의 이야기를 만드는 회사입니다. 왜 휴램을 노무관리 파트너로 선택하셨는지 대표님을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review_image_storinus_1.png

휴램프로를 이용하시게 된 계기가 있으신가요?

권용현 대표님 : 스토리너스는 캐릭터 모바일 액세서리와 마스크를 전문적으로 만드는 회사입니다. 제품 디자이너, 마케팅, 영업, 판매팀이 함께 일을 하고 있습니다. 직원 수가 늘어나면서 노무관리를 하는 것이 어려워졌는데, 그러던 차에 좋은 기회로 휴램 대표님을 만나 상담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희에게 맞는 노무관리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해 주셔서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휴램을 누구에게 추천하실 수 있을까요?

권용현 대표님 : 회사에 직원수가 많아져서 회사의 특성에 맞는 전문적인 노무관리가 필요하거나 직원들의 급여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자 하는 회사라면, 휴램을 통해서 이를 실천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휴램프로를 만나기 전에 관리에 어려웠던 것이 있으셨나요?

권용현 대표님 : 근로자들과 근로계약서를 작성하거나, 근로조건에 대해서 협의를 할 때, 어떤 식으로 작성해야 회사에 유리한지, 어떠한 조건으로 계약을 해야 회사 리스크를 최소화 할 수 있는지 몰랐습니다. 때문에 업무형태에 상관없이 일률적으로 표준 근로계약서를 작성을 했었습니다.

review_image_storinus_2.jpg

특별히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되시는 사례가 있으실 까요?

권용현 대표님 : 1년 가량 함께 일하던 직원과 부당해고 관련 노동 분쟁이 생겼었습니다. 사건 발생 직후 평소 저희 회사의 급여와 인사 노무 관리를 관리해주고 계시던 휴램프로에 저희 회사의 담당 공인노무사에게 자문을 구했습니다. 휴램프로에서는 사건 발생 직전까지 근로계약서, 급여대장 등 저희의 HR업무를 모두 관리 해주고 있었습니다. 사건에 관련 모든 정보들과 자료들을 이미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때문에 저희의 상황에 맞는 전문적인 솔루션을 바로 제공해 줄 수 있었습니다. 사건 진행 과정에서 휴램프로는 저희 회사 HR관련 정보들을 미리 다 보유하고 있었기 때문에 원활하게 사건을 준비할 수 있었고 의견서 작성부터 노동위원회 출석까지 하여 사건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휴램의 어떤 점이 좋으셨나요?

권용현 대표님 : 평소 일상적인 인사 노무 업무에서부터 리스크 관리까지 한번에 된다는 점이 좋습니다. 직원 입사시 어떤 형태의 근로계약서를 쓰는 것이 좋은 지, 퇴사시에 유의해야 하는 점이 무엇인지, 그리고 직원들의 평소 급여와 연차관리까지 한번에 되어서 매우 편리합니다. 그리고 만일 회사에 이슈가 발생하면 평소 관리하던 데이터들을 가지고 상황에 맞는 최적의 솔루션을 주어서 마음이 든든합니다.